동명NEWS
-
최근 제5기 양유정(4학년), 권보경(2학년) 신규 선정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에 최근 2년간 5명이나 선발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대학 광고홍보학과 4학년 양유정양과 2학년 권보경양은 제5기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에 최근 선발됐다. 광고홍보학과 학과장 이정기 교수는 “양유정 양은 지난해 알티비피얼라이언스(주)와의 공동수업에서 탁월한 공간 기획력을 보여줬고, 권보경 양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공동수업에서 탁월한 공익광고 제작 능력을 보여줬다”며, “양유정, 권보경 양의 성과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학과는 앞서 지난 4월 10일, 제4기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으로 4학년 송유림양과 2학년 이상미양을 배출했고, 작년 10월 7일, 제3기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으로 3학년 김남경양을 배출한 바 있다.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은 한국언론학회가 GS홈쇼핑의 후원으로 영상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한국언론학회에 의하면,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은 지원 학생들의 자기 소개서, 학업 성적, 영상 분야 활동성과 등을 고려하여 선발된다. 최근 2년간 5명의 <GS SHOP 콘텐츠리더>를 배출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는 스마트 미디어 기반 광고홍보 영상 제작 교육에 박차를 기울이고 있다.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14
- 조회수5365
-
동명대 명물 동명보부상 “올핸 언택트 온라인” 해외 바이어 발굴, 제품 홍보 및 세일즈 지원 재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위한 특강 등도 시행 대상(총장상) 장학금300만원 등 우수학생 격려 재학생 150여명 지역문제해결 ‘리빙랩’도 주목 동명대(총장 정홍섭) LINC+사업단(신동석 단장) 기업협업센터는 코로나19로 해외 수출 및 시장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회사 지원을 위해 올해 "언택트 온라인 동명보부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동명대는 매년 동명보부상 프로그램을 해외 현지 활동으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해외전시회 통역 및 바이어 발굴 등 활동이 불가능해져 온라인 해외 바이어발굴 및 제품홍보를 통한 가족회사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재학생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 경진대회를 펼치는 것이다. 경진대회는 ㈜나노텍세라믹스(기능성신발), 유메라코스메틱(화장품), ㈜ 기원솔루텍(산소공급기), ㈜따꼬(건티슈), 코리아시스템(주)(마스크) 등 5개 가족회사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 팀이 직접 기업을 섭외해 진행 가능하며 가산점이 부여된다. 가족회사의 제품이 소개된 브로슈어 또는 동영상 자료 등으로 약 2개월 동안 온라인 활동을 통해 해외바이어발굴 및 제품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해외바이어와 연결이 될 경우 가족회사와 연계하여 실제 수출로 이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경진대회 기간에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1팀(총장상) 장학금 300만원, 우수팀 2팀(총장상) 장학금 100만원, 장려 4팀(LINC+사업단장상) 50만원 등을 시상해 우수 활동 학생을 격려한다. 신동석 단장은 “코로나19로 10년동안 가족회사 해외수출 지원을 위해 진행해 온 동명보부상 프로그램이 스톱이 되어 아쉽지만, 이번 온라인으로 해외바이어발굴 및 제품홍보 성과도 나타나 가족회사에게는 수출의 기회가 열리고 재학생들에게는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명대는 또, 재학생들의 독특한 지역사회 밀착 재능기부 활동 「리빙랩(생활실험실)」을, 전국적으로 모범을 보이며, 올해 3년째 왕성하게 하고 있다. 교실을 벗어나 캠퍼스벽을 뛰어넘어 지역사회 현실문제를 직접 찾아내고 그 해결방안까지 마련해내는 동명대 만의 「아웃바운드」 활동이다. 올해는 「열정」과 「전문성」으로 중무장한 재학생 150여명이 지난 4월부터 학과 특성을 살린 총 25개 리빙랩팀을 꾸려,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연말까지 활발하게 현장을 누비고 있다. 동명대는 리빙랩 주안점을 현장문제 해결 아이디어 창출에 두고 아이디어 검증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을 병행하며, 제품??서비스 개발과 사회적경제기업(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진입도 추진한다.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14
- 조회수4654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11
- 조회수6638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10
- 조회수4744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9
- 조회수4321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9
- 조회수4668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9
- 조회수4894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8
- 조회수4330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7
- 조회수4766
-
이정기 동명대 교수,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학원’ 출판 17번째 저서…한국인 및 유학생들을 위한 진학 가이드북 이정기 동명대 교수(광고홍보학과)는 9월 8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이담북스)’을 출간한다. 17번째 저서다. 이정기 교수(한국인)와 황우념 박사(대만인)의 공동 저서다. 국적이 다른 두 사람의, 다르지만 유사한 한국 대학원 경험(대학원 입학 과정, 대학원 생활과 연구 활동, 졸업 기준과 졸업 후 진로 방향)이 상세히 서술돼 있다. 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한국 대학원의 아쉬움이나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대한 당부도 진솔하게 담았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홍보학과 등 커뮤니케이션학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이정기 교수는 "한국 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을 먼저 경험한 선배의 입장에서 대학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 대학생과 외국 학생들의 대학원 생활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이 책의 출간 의도를 밝혔다. 이 책은 이정기 교수의 17번째 저서이기도 하다. 이 교수는 <대학교육 혁신과 교육커뮤니케이션, 2019>, <온라인 광고 교육, 2018>, <온라인 대학 교육, 2015> 등 대학 교육 혁신 저서 시리즈를 꾸준히 출판해 왔다.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7
- 조회수4188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4
- 조회수7014
-
코로나시대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또 주목 1학기 전화멘토링 이어 온라인 개강 총회 9/7부터 LMS, 유튜브 등으로 학생 공개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3월 비대면 '전화 멘토링'으로 대학가에서 전국적 화제가 됐던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정기)가 이번엔 '온라인 개강총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개강총회 영상은 편집을 거친 후 9월 7일부터 학내 수업용 LMS(러닝 매니지먼트 시스템)와 유튜브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 학과는 지난 9월 3일 본관 808호 광고홍보실습실에서 학과의 모든 전임교수가 참여한 온라인 개강총회를 개최했다. 개강총회는 학기 초, 교수들과 학생들 모두가 참석해서 개강 인사를 하고, 새 학기 포부를 다지는 공식 행사다. 지난 1학기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수업이 제한되며 이를 갖지 못했다. 이에 광고홍보학과 교수진들은 온라인 개강총회를 통해, 대면수업을 못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로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오후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교수진은 학과 내규와 커리큘럼, 수업 운영 방안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애정 어린 당부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강총회 기획 등을 담당한 한은정 교수는 "교수님들께서 열정을 갖고 촬영에 임해주셨다"며, "코로나19 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기 학과장은 "교수님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부족할 수밖에 없는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도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교육방법을 고민하는 광고홍보학과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개강총회 중인 광고홍보학과 한은정, 구자휘, 김동규, 이용재, 이정기 교수(왼쪽부터).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0.09.04
- 조회수9080